본문 바로가기
Algorithm

순서도

by 융디's 2024. 4. 1.
728x90
순서도

순서도

@24.03.19

FlowChart

💡
프로그램이나 시스템의 흐름을 도식화하여 나타내는 그래픽 표현
  • 각 단계는 특정 기호로 표현되며, 이 기호들은 표준화되어 있다.

1. 시작/종료(Terminator)

💡
시작과 종료를 나타내며, 프로세스의 시작과 끝을 표현
  • 타원형 또는 둥근 모서리의 사각형 모양

2. 처리(Process)

💡
일반적인 처리를 나타내며, 계산이나 데이터 처리 등의 작업을 표현
  • 사각형 모양

3. 결정(Decision)

💡
조건 분기를 나타내며, 조건에 따라 흐름이 분기된다.
  • 마름모 모양

4. 입력/출력(Input/Output)

💡
입력 또는 출력을 나타내며, 사용자 입력이나 데이터 출력 등에 사용
  • 평행사변형 모양

5. 순차적 연결(Flowline)

💡
화살표는 흐름의 방향을 나타내며, 처리의 순서와 흐름의 방향을 명확하게 표시
  • 실선 : 프로세스의 연결을 나타내며, 주요 작업이나 흐름을 표현
  • 점선 : 조건적 흐름이나 옵션을 나타내며, 특정 조건이 충족될 때만 발생하는 특정 이벤트나 행동을 나타낸다.
  • 파선 : 자원 공유, 의존성 등을 나타내며, 두 요소 사이에 간접적인 관계가 있음을 나타낸다.

6. 서브루틴/프로세스 참조(Predefined Process)

💡
하위 프로세스 또는 서브루틴을 나타내며, 재사용 가능한 코드 블록이나 함수 호출을 나타낼 때 사용한다.
  • 더블 사각형 모양

728x90

'Algorithm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시간 복잡도  (0) 2024.04.17
검색  (0) 2024.04.17
소수  (0) 2024.04.17
기수 변환  (0) 2024.04.17
배열 알고리즘  (0) 2024.04.15